코인선물 매매원칙 매매법 잃지않는 방법

코인선물 트레이딩을 하면 레버리지, 양방향 매매 등 다양한 이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수익을 꾸준히 내기란 정말 어려운데요.

트레이딩을 오래 경험한 분들이나 고수 분들도 수익을 불렸다가 한번에 청산 당하는 곳이 선물입니다. 기술적인 측면도 중요하지만 심리적인 측면도 매우 중요합니다.

코인선물 매매원칙

코인선물 매매원칙 중 하나는 여유있는 시드로 투자하는 것입니다. 본인의 전재산을 몰빵하거나 매매를 할 때 시드의 100%를 투입하는 것은 위험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레버리지를 올리고 시드의 일정 비율을 투입하는 것이 안정적인 방식입니다. 격리 대신 교차를 사용하는 것도 청산가를 낮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승률 100%는 불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포지션이 무조건 맞을거라는 생각으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고수라도 손절을 해야할 타이밍이 있습니다.

600만 원으로 3000억을 만든 코인계 전설 워뇨띠 역시 손절을 할 때가 있고 절대적인 것은 없습니다. 진입 전 시나리오를 짜놓고 원하는 방향이 안나올 시 빠르게 손절을 하는 것도 더 큰 손실을 막는 방법입니다.

코인선물 매매법 알아보기

추세 매매

코인선물 매매법 중 추세 매매는 한쪽 방향으로 쭉 움직일 때 효과적인 매매법입니다. 24년 2월 12일 기준 우상향을 하는 그래프를 그리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 상승 추세가 꺾일 때까지 롱 포지션을 들고있는 방법입니다.

시장이 횡보하거나 변동성이 심할 때는 효과적이지 않고 반감기 전이나 호재가 확실하게 작용할 때 좋은 방법입니다. 반대로 하락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역추세 매매

역추세 매매는 추세 매매와 반대의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변동성이 심한 시장에서 거래량이 터지며 장대 캔들이 나올 때 반대 방향으로 포지션을 잡아 수익을 극대화 하는 전략입니다.

이렇게 추세가 한쪽으로 쭉 가는 시장에선 불리한 매매법이며 잘못 진입했다가 거래량이 실린 추세가 그대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분할로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조지표를 활용한 매매

RSI나 볼린저 밴드를 활용하여 차트에 띄워놓고 매매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RSI와 볼린저밴드로 지지 저항선처럼 활용하고 롱 숏 판단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직관적이지만 보조지표 만으로 매매하기는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선물 거래 시 잃지않는 방법

손실을 줄이기 위해선 어떻게 매매를 해야할까요? 우선 손실이 크게 났다 싶을 때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손실이 날 경우 우리는 복수심? 복구심에 빠르게 매매에 진입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시장을 이길 수 없으며 손실이 난 상태에서 뇌동매매를 할 경우 평소보다 승률이 낮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인선물 익절에 감사하라

우리는 욕심으로 인해 익절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손절을 맞닥뜨리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익절 타이밍도 집중해서 잡아야합니다. 시장가로 거래 시 수수료 부담이 들기도 하겠지만 변동성이 심할 때는 쎄하다 싶으면 익절하고 나오는 것도 방법입니다.

익절을 욕심부리다가 손절까지 차트가 뒤집힐 수 있으니 작은 익절에도 감사를 하며 복리로 불려야겠다는 생각을 하면 좋습니다.

자리가 올 때까지 기다려라

포모 증후군으로 인해 나는 방향을 무조건 맞춘다는 생각으로 진입하는 것보다 본인이 아는 자리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진입하자마자 이익이 되냐, 손실이 되냐는 심적으로 큰 차이를 낼 수 있기 때문이죠.

위의 사항들을 지키고 또 본인만의 원칙들을 지켜 매매한다면 다이나믹한 수익이 아니더라도 안정적으로 시드를 불릴 수 있을 것입니다.

호가창 단타 매매 방식 분석

비트코인 반감기 전망 현물 선물거래소

Leave a Comment